창동상계 신경제 중심지 주변 둘레길, K-BEAUTY 및 K-BIO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에서 도봉산 수락산 북한산 불암산까지의 둘레길 코스 조성과 홍보

작성자
정종욱
작성일
2020-06-06 20:24
조회
2142
1. 창동상계 신경제 중심지 주변 둘레길 조성과 홍보

창동상계 신경제 중심지 주변을 둘레길로 조성하고 홍보하여,
새롭게 유입될 직장인들 및 인근 주민들이 산책코스로 활용을 하게 된다면,
그 자체로 좋은 홍보 효과를 갖게 될 것입니다.

서울에는 각종 둘레길, 경리단길, 가로수길 등등 유명한 길들이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창동상계 신경제 중심지 주변 둘레길을 조성한 뒤, 이름을 붙여서
그 둘레길을 산책코스 또는 데이트 코스 또는 건강운동코스 등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한다면,
그 자체로 홍보효과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홍보는 투입되는 비용은 많이 않으면서도, 홍보의 효과는 매우 뛰어날 것입니다.

둘레길의 이름은
아레나로 대변되는 K-POP, K-CULTURE 를 고려해서 케이컬쳐 둘레길이라고 이름붙여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바이오메디컬클러스터로 대변되는 K-BEAUTY, K-BIO 를 고려해서 노원(NO.1) 넘버원 힐링 둘레길 또는
케이뷰티 둘레길 등이라고 이름붙여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K-BEAUTY 및 K-BIO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에서, 도봉산 수락산 북한산 불암산까지의 둘레길 코스 조성과 홍보

그리고,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에서, 서울의 너무나 유명한 산들인 북한산, 도봉산, 수락산, 불암산까지
도보 이동이 가능하도록 둘레길 만들어서,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의 힐링 이미지와 위 산들의 힐링 이미지가 이어지도록 한다면
매우 효과적일 것입니다.



3. 둘레길 조성과 인터넷 지도 어플을 통한 홍보

둘레길이 조성되면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연락하여 인터넷 게시와 언론 기사 홍보를 하는 것 뿐만 아니라,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운영하는 지도어플에서 검색 및 표시가 되도록 한다면,
사람들이 쉽게 검색, 인식, 방문 등을 하게 되어 지역 경제발전도 되고,
바이오메디컬클러스터가 홍보되는 효과도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



4. 비용 대비 뛰어난 홍보효과

이러한 둘레길 조성과 홍보는, 둘레길로 코스를 정해서 지정한뒤, 적절한 네이밍(이름붙이기)를 한다면,
비용은 많이 안들면서도 홍보효과는 매우 뛰어날 것으로 생각됩니다.



5. 첨언 : 1만보, 2만보 등 인증과 포인트 등 지급

첨언으로서,
창동상계 신경제 중심지 주변의 둘레길을 걸으면서 1만보, 2만보 등을 스마트폰으로 측정하게 하고, 인증한다면,
지역 쿠폰 (지역 사용 포인트) 등을 준다면,
소소하지만 재미와 참여의식을 높이게 할 것 같습니다.

중랑천을 끼고 있기 때문에 둘레길 조성이나 둘레길 지정은 크게 어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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